내일교육

뒤로

위클리 뉴스

968호

EDU CALENDAR | 이 주의 추천 활동

집에서 수학 원리 찾아볼까

이 주의 추천 활동
9.10~9.16 September 2020


집에서 수학 원리 찾아볼까

취재 김지영 리포터 janekim@naeil.com



수학 체험

2020 온라인 수학체험전
WWW.수학체험전.KR


과학의 기초이자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학문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수학.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수학을 쉽고 재밌게 느낄 수 있는 수학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전국의 중·고등학교 수학 동아리 50개 팀이 기획·제작해서 발표하는 수학 콘텐츠를, 마치 체험전 부스에서 보듯이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동글동글 비눗방울과 놀면서 배우는 스타이너 트리’ 같은 주제를 체험해보며 수학에 쉽게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해보자. 수학 선생님께 듣는 강연 ‘수학 실력을 키우는 방법’과 화려한 레이저 댄스 퍼포먼스 공연 ‘This is it’도 상영된다. 체험전 기간은 9월 27일까지다.

주최 국립중앙과학관
대상 초·중·고
기간 9월 27일까지
문의 042-719-8043

Reporter’s tIP

각 학교의 동아리 학생들이 준비한 주제 중에서 관심 있는 것이 있다면 ‘체험키트’를 신청해 받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9월 14일과 21일 오전 9시부터 두 차례에 걸쳐 선착순 접수한다.


생물 체험

2020 바이오 블리츠 코리아
BIOBLITZ.OR.KR



2020 바이오 블리츠 코리아는 24시간 동안 특정 지역의 생물을 찾아내는 생물 다양성 탐사 활동으로 경북 봉화군 문수산 일대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국립수목원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a99524)에서 생물 탐사 현장에 참여할 수 있다. 9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식물·버섯·지의류·곤충·조류·어류·양서파충류·포유류를 탐사하는 과정을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주최 산림청
대상 초·중·고
접수 9월 21일까지
문의 02-575-6443


경제 대회

제15회 금융공모전
FSS.OR.KR




금융감독원 금융교육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이 금융에 관심과 흥미를 갖도록 금융 창작물을 공모한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과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금융 관련 내용을 글짓기, UCC, 포스터, 만화, 웹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대상인 금감원장상을 비롯해 총 135명에게 수상 기회가 열려 있으니 부담 없이 참여해보자.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하고 작품은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제출한다.

주최 금융감독원
대상 초·중·고
접수 9월 25일까지
문의 02-3145-5983


전시 공연

국립중앙박물관 온라인 전시 <이집트: 삶, 죽음, 부활의 이야기>
MUSEUM.GO.KR



국립중앙박물관 세계문화관에서 상설 전시 중인 ‘이집트실’을 온라인으로 방문해보자. 홈페이지에서 ‘이집트실’을 클릭하면 전시실로 안내된다. ‘삶, 죽음, 부활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이집트인의 삶과 죽음을 설명한 전시회에서는 이집트인이 사용했던 생활용품과 그들의 정신세계를 보여주는 여러 조각상들을 볼 수 있다. 또 미라, 사자의 서, 부적과 피라미드를 통해 죽음을 넘어 영원한 삶에 도달하고자 했던 이집트인의 소망도 엿볼 수 있다.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유튜브 채널·네이버TV
기간 내년 말까지 상설 전시 중
문의 02-2077-9000

Reporter’s tIP

국립중앙박물은 코로나19로 개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관람객들이 박물관의 전시물들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준비했다. 담당 학예연구사의 전문적인 설명과 함께 관심 있는 박물관의 다양한 전시를 둘러볼 수 있다.


에이스트릭트(a’strict) 개인전 <a’strict>
KUKJEGALLERY.COM



시각·영상·공간·시스템·운영·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에이스트릭트는 미디어아트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유닛이다. 국제갤러리 K3관에서는 건물 내부 전체에 대형 멀티미디어 작업물 <Starry Beach>를 전시 중이다. 블랙박스로 변신한 공간에 들어서서 어둠에 적응하면 밤하늘의 별처럼 눈부시게 빛나는, 파도로 둘러싸인 초현실적 풍경을 만나게 된다. 시원한 파도 소리와 함께 6m 높이의 벽을 타고 힘차게 위로 뻗어나가는 파도는 사그라들었다 다시 솟아오르길 반복한다. 물이 가진 다양한 속성과 풍부한 음향성을 활용한작업물은 색다른 사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장소 국제갤러리 K3
기간 9월 27일까지
문의 02-735-8449





THE PLACE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온라인 페스티벌
NEW.BICOF.COM/KR


부천국제만화축제가 ‘언제, 어디서나 만화’를 주제로, 누구나 축제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광복 75주년을 기념해 ‘치유, 연대, 소통’을 담은 작품들이 전시돼 의미를 더한다. 9월 19일부터 27일까지 열리며, 개막일부터 26일까지 김풍 작가와 윤태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작가와의 만남도 이뤄진다. 작가들의 생생한 이야기, 웹툰 작가 TMI 토크, 작가 라이브 드로잉 등 웹툰 작가와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032-661-3744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