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교육

뒤로

중등

895호

중3, 혼자 하는 ‘진짜 공부’ 시작할 적기

국어의 달인 되는 6주 학습 계획 따라잡기

3월 초는 새 학년이 시작되는 시기로 준비할 것이 많아 분주하고, 분위기도 어수선하다. 하지만 수업 진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아 오히려 학습적으로는 크게 바쁘지 않다. ‘공부의 달인’이 되고 싶다면 이 기간을 활용해 혼자서 하는 ‘진짜 공부’를 시도해보자. 첫 번째 도전으로, 어려운 고교 국어를 만나도 흔들리지 않을 탄탄한 국어 내공을 길러보는 건 어떨까?
벼락치기 시험 공부로는 결코 얻을 수 없는, 국어의 개념·어휘·독해 실력을 기르는 6주 학습 플랜을 공개한다.
취재 백정은 리포터 bibibibi22@naeil.com 도움말 강승임 작가(<중학생이 즐겨 찾는 국어 개념 교과서> 지은이)·강영준 교사(상산고등학교)·정송희 교사(서울 고려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국어 공부 필요한 중3 필독!
공치사를 하려는 건 아니지만 한 편의 기사가 나오기까지 꽤 지난한 과정을 거칩니다. ‘글을 쓰는 것’과 ‘기사를 쓰는 것’은 같은 듯 전혀 다른 차원의 일이거든요. 한정된 지면에 텍스트와 사진, 표 등의 시각 자료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기사의 완성도와 가독성이 크게 달라지죠. 이번 기사는 실제로 계획표를 보고 따라 할 수 있게 하려고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물이랍니다. 자기 주도 학습을 처음 시도하는 중3이라면 꼭 시도해보길 바랍니다.
백정은 리포터
[© (주)내일교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240318 숭실대 배너